아이를 부모님께 맡기는 것 보다 엄마, 아빠가 직접 키우는 게 좋은가요? > 부모 상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현재 페이지 경로
정보광장 > 궁금해요 > 부모 상담

부모 상담

본 게시판은 보육교직원을 위한 상담 공간입니다. 
다음과 같은 사항의 경우 관리자의 권한으로 임의 삭제 될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
-보육과 관련이 없는 경우
-특정인을 비방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의거)
-광고성, 홍보성, 사업에 관련 없는 사항, 기타 불건전한 내용을 담고 있을 경우

페이지 정보

작성자 : 포천센터 | 작성일19-03-28 10:28 | 조회880회 | 댓글1건

공지 | 아이를 부모님께 맡기는 것 보다 엄마, 아빠가 직접 키우는 게 좋은가요?

상담현황 : 첨부

본문

Q. 안녕하세요? 저는 아빠 입니다. 아이를 부모님께 맡기는 것 보다 부모가 직접 키우는 것이 좋은가요? 현재 제 아이(아들, 14개월)를 장모님이 봐주시는데 약 30분 거리라서 쉬는 날 자주 아들을 보러 갑니다. 저랑 아내 모두 교대 근무를 해서 같이 가거나 혼자서라도 자주 보러 가거든요. 아이랑 놀다가 제가 화장실을 가려고 일어나서 걸어가기만 해도 제가 가는 줄 알고 저를 향해 울면서 걸어 옵니다. 그래서 진짜 가야 할때는 아들에게 먹을 것을 준다든지 해서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리는 사이 제가 몰래 숨어서 지켜보면 아들이 제가 간 방향으로 걸어와서는 주위를 둘러보고 "응, 응" 하고 소리를 내고 좀 칭얼거리다가 다른 가족들이 아들의 주의를 다른 데로 돌리려도 이것 저것 하다보면 또 금방 잊어버리고 잘 논다고는 합니다. 그런 아들의 모습을 볼 때면 마음이 안 좋아요. 휴직을 내서 내가 키울까 하고 고민도 되고요. 처음 1년 간은 아내가 육아휴직을 내서 아들을 키웠고 장모님께 맡긴지는 약 2개월 됐습니다. 지금의 상황이 아들에게 좋지 않다면 제가 육아휴직을 해서 키울 생각입니다. 제가 지혜로운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조언 부탁드립니다. (__)
 


출처: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댓글목록

포천센터님의 댓글

포천센터 작성일

A. 아이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사람은 엄마, 아빠입니다. 그 이외의 분들이 아무리 잘 돌보아줘도 일차적인 애정의 대상은 부모이며, 실제로 앞으로도 계속 같이 살아가야 할 가장 가까운 사람은 부모입니다. 그래서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은 엄마, 아빠가 아이와 같은 집에서 같이 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0분 정도의 가까운 곳이라면 할머니가 낮에 집에 와서 아이를 봐 주시고, 엄마/아빠가 집에 있는 동안에는 두 분이 교대로 아이를 돌보는 방식으로 아이와 함께 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무리 가까운 곳에 엄마/아빠가 자주 가서 본다고 하더라도 ‘자기 집’이 아닌 것을 아이들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렇게 왔다 갔다 하는 엄마/아빠를 보면서 아이가 편안한 애정을 느끼고 두 분을 신뢰하기는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아빠가 아이와 헤어질 때 취하는 방법이 별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번 아이는 실망하고 아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 대한 불신감만 높아지는 문제가 점점 악화되는 실정입니다. 헤어지게 될 때는 아이가 울더라도 분명하고 짧게 ‘안녕!’하고 인사하면서 아이가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예측하고 감당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헤어지는 인사를 한 후에 실제로 헤어졌다가 다시 온다고 하는 그때 부모가 약속을 지켜주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은 조금씩 헤어지는 것에 대한 연습을 하며 스스로 통제하는 힘을 키울 수 있게 됩니다.

퀵메뉴

상단으로
보육교직원 필수 의무교육 사이버 연수원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포천시 신북면 중앙로 207번길 26, 1층
TEL. 031-536-9632 FAX. 031-536-9631
E-MAIL. pcscc2018@naver.com
포천아이사랑놀이터
포천시 중앙로 58 중원빌딩 1층
TEL. 031-533-9635~6 FAX. 031-533-9634
E-MAIL. pcscc2018@naver.com
소흘아이사랑놀이터
포천시 솔모루로109번길 13, 송우메가프라자 3층 301호
TEL. 031-541-9966 FAX. 031-541-9669
E-MAIL. pcscc2018@naver.com
Copyright ©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pocheonscc.or.kr. All rights reserved.
TOP
Comodo SS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