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소아청소년 골절, 키 성장에 방해가 안 되려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포천센터 작성일24-11-28 15:20 조회168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2018년도 대한한방소아과학회지(2018)에 게재된 논문(〈소아청소년 골절(pediatric fracture)의 한약 치료〉에 대한 〈최신 중의학 임상 연구 동향〉-대조군 연구 논문을 중심으로)을 살펴보면 에서 2013년 1월부터 2017년 12월까지의 〈소아(청소년) 골절에 대한 한의약(TCM) 치료에 대한 무작위 대조 임상시험(RCT : Randomized Controlled Trials)〉을 검토한 적이 있습니다. 그 결과 거의 대부분의 연구(임상시험)에서 한의약을 활용한 골절 치료 그룹의 유효성(골절 치료에 있어서의 임상통계적 유의미성) 비율이 대조군(한의약을 활용하지 않은 골절 치료 그룹)보다 현저하게 높았습니다. 치료기간도 한의약을 활용한 골절 치료 그룹이 대조군보다 현저히 낮았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소아청소년 골절(pediatric fracture) 치료에 활용되고 있는 한약재는 △당귀 △홍화 △골쇄보 △작약 △도인 △천궁 △유향 △단삼 등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소아(청소년) 골절(pediatric fracture) 상황에서 과학적으로 검증된 위와 같은 한약재를 한의학적 처방 구성 원리에 따라서 적절히 잘 활용하게 된다면 서양의학적인 골절 치료보다 골절 회복 기간을 상당히 단축시킬 수 있었고 여러 가지 임상적인 골절 합병증도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음이 밝혀지게 된 것입니다.
*칼럼니스트 황만기는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에서 학사·석사·박사를 졸업(한의학박사)했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의학박사를 수료했다. 서강대·이화여대 의학전문대학원·경희대 한의과 등에서 한의학을 꾸준히 강의했다. 현재, 국내 최초 키성장·골절·골다공증 특허한약(성장탕·접골탕) 기반 진료 시스템을 갖춘 황만기키본한의원에서 진료(대면+비대면)하고 있다. 아이누리 한의원 전국 네트워크 설립자&대표원장으로 오랫동안 활동했으며, 청담아이누리한의원·서초아이누리한의원에서 22년 동안 약 2만여명의 다양한 환자들을 진료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